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에어팟 프로 노이즈캔슬링 비교 - 버즈 라이브 하루만에 팔아버렸습니다.

by 굿리타이어 2020. 8. 17.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포함된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출시되고 판매되자마자 화이트로 하나 마련했습니다.

그동안 에어팟프로의 거지같은 통화품질과 끊김으로 너무 지쳐있던터라 나오면 돈을 얼마를 주든 바로 바꿀 생각이었습니다.

일단 박스 오픈한 사진부터 보여드릴께요.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개봉 1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개봉 2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개봉 3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개봉 4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개봉 5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개봉 6

조용한 곳에서 들어봤는데 이건 신세계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조음이 강조된 기기를 좋아하는데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딱 그랬습니다. 퉁퉁 울리는 그런 음색이어서 와우 딱이다!! 연결성도 아주 좋았거든요. 제폰이 삼성폰이라서요 ㅎㅎ

자 그럼 관심있으신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에어팟 프로의 음질 비교 및 노이즈캔슬링 기능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께요!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에어팟 프로 비교 1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에어팟 프로 비교 2

저는 원래 에어팟 프로를 쓰고 있던 유저였으니 원래 가지고 있던 기기로 비교를 진행 하였습니다.

비교조건은 둘다 이어팁을 최고 큰걸로 끼우고 진했습니다. 왜냐면 저는 귓구멍이 크거든요 ㅎㅎ


1. 음질

저는 개인적으로 음질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버즈 라이브는 저음이 강조되고 보컬이 약간 뭉개지는 스타일입니다. 반면 에어팟 프로의 경우는 보컬의 음색이 더욱 선명하게 들리는 스타일 입니다.
이건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세요^^
다만 이 의견은 조용한 곳에서 들었을때의 의견입니다. 나머지는 아래 노이즈 캔슬링 비교에서 계속 이야기 하겠습니다.


2. 이어폰 분리 실험

이건 의미가 없었던게 두 모델 모두 끼고 헤드뱅잉 하는 수준으로 흔들었는데 귀에서 빠지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제가 지쳐서 토나올뻔요...


3. 노이즈캔슬링

이건 그냥 딱 이야기 하겠습니다. 에어팟 프로의 압승입니다.
제생각엔 이어폰 타입에서 승부가 갈린것 같습니다. 커널형인 에어팟 프로는 외부소음을 상당부분 없애주지만 오픈형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솔직히 노이즈캔슬링을 켠것인지 안켠것인지 구분 못할 정도로 그냥 쓰레기입니다.
또 추가적인 단점을 이야기 해보자면 버즈 라이브의 노캔기능을 켜고 큰길로 나가면 트럭이나 버스가 지나갈때 기분 나쁜 저음이 들립니다. 노캔기능이 소리를 뭔가 변환시켜서 들어오는 소리인데요... 귀를 기분나쁘게 울리는 저음이 들어옵니다. 이건 도로에서 뿐 아니라 역사에서 지하철이 들어올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웅웅~ 이런소리인데 하아.. 암튼 사지 마세요;; 저는 바로 팔았습니다. 중고나라에요.

원래는 저같이 통근버스나 조용한곳에서 외부소음 차단을 위해 쓰실분은 에어팟 프로를 쓰고 외부에서 작업이 많으신 분들은 버즈 라이브를 쓰시라 할라 했는데... 저 기분나쁜 소음으로 인하여 의견이 완전 바뀌었습니다.

애어팟 프로 사세요~ 10만원 더 쓸 가치는 너무너무 충분합니다.

삼성은 추후 이어폰 만들때 커널형을 심각하게 고려해야한다고 생각되긴하네요.. 전문가가 아닌 사람이 듣기에도 너무 거북했습니다. 저음의 소음이 많이 나는 곳에서 노캔기능을 켜고 듣기에는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