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블로그

티스토리 url 주소 통일로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 높이기(url의 category 없애기)

by 굿리타이어 2020. 2. 17.

안녕하세요 굿리타이어 입니다.

티스토리 URL 통일하기

일 방문자 100명을 돌파하면 광고(애드센스)를 달아야겠다고 마음 먹었는데 생각보다 단시간에 돌파하였습니다.

주간 방문자 1000명 돌파

심지어 주간 방문자가 1000명이나 방문해 주셨습니다.

게을러서 글도 거의 일주일에 한개밖에 못썼는데 ㅠㅠ 감사합니다.

그래서 블로그 광고계의 블루칩 다른 광고들과는 비교도 안되게 단가가 높다는 애드센스를 붙일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고사라는 말도 있어서 합격에 굉장히 애를 먹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제 예상과 다르게 단 몇시간만에 합격 메일을 받았네요 ㅎㅎ(소 뒷걸음질 치다가 쥐잡았나봅니다)

아무튼 문제는 여기서 생깁니다.

애드센스 광고의 원리를 보면 페이지별로 다른 광고가 붙는 것 같습니다.

예를들면 인기있는 페이지의 광고는 한번 클릭했을때 1000원이고 인기 없는 페이지는 100원 인 것이죠.

그런데 티스토리는 같은 글인데 url 주소를 두개를 사용하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제 블로그를 통해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제 블로그의 2월달 가장 인기 페이지는 아래 표와 같이 "인생역전 가능한 사계절(올웨더)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입니다.

2월 인기 페이지

자 그렇다면 어떻게 한개의 글이 두개의 url을 가질 수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위의 포스팅의 원래 url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s://for-jobless.tistory.com/9

 

인생역전 가능한 사계절(올웨더)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안녕하세요 굿리타이어 입니다. 여기저기 커뮤니티를 보면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구성할 것인지는 많이 나와 있는데 어떻게 절세를 할 것인가에 대해 더 공부가 필요해 보여서 하나하나 조사하며 글을 써보려 합니..

for-jobless.tistory.com

그런데 이상하게도 아래의 url을 치고 들어가도 같은 페이지로 들어가 집니다;; 이상하죠??
https://for-jobless.tistory.com/9?category=827026

 

인생역전 가능한 사계절(올웨더)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안녕하세요 굿리타이어 입니다. 여기저기 커뮤니티를 보면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구성할 것인지는 많이 나와 있는데 어떻게 절세를 할 것인가에 대해 더 공부가 필요해 보여서 하나하나 조사하며 글을 써보려 합니..

for-jobless.tistory.com

그 이유와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같은 페이지의 url 통일은 애드센스 광고 단가 상승에 큰도움이 되므로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꼭 적용하기를 추천드립니다.

url 후반부?category=6자리숫자 요렇게 붙는 것은 왜 티스토리에서 그렇게 만들었는지 의문이지만 아래 그림과 같이 어떤 글에 들어가서 카테고리의 다른글에서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저렇게 url이 변경 되더군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링크

블로그를 운영해보면 아시겠지만 검색으로 페이지에 들어오면 동일 카테고리 글을 많이 읽고 가십니다.

하지만 카테고리의 다른글에서 링크를 타고 들어간 글의 url이 달라서 운영하는 블로그의 수익성이 현저하게 떨어지게 되는 현상이 일어나는 거죠.

정말 눈뜨고 코베이는 꼴입니다 ㅎㅎ

이제 해결책을 써보겠습니다.

1.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스킨 편집 클릭!

스킨편집으로 들어가기

2. html 편집창으로 들어가기

html 편집창으로 들어가기

3. html <head> 바로 밑에 아래 코드 복사하여 붙여넣기

  1) 아래 코드를 복사합니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if(typeof(history.pushState) == 'function')

    {

    var CatagoryURL = location.href;

    CatagoryURL = CatagoryURL.replace(/\?category=([0-9]+)/ig,'');

    history.pushState(null, null, CatagoryURL);

     } 

    </script> 

  2) 아래 그림과 같이 html 편집기에서 <head> 바로 밑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기 한 후 적용을 누릅니다.
   

코드 붙여 넣기

자! 이제 해결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블로그는 1포스팅 1주소만 갖게 됩니다!!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이시면 꼭 해결하시어 소중한 블로그 수익 지키시기 바랍니다.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