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블로그

검색 유입 사이트의 변화(티스토리 블로그도 네이버 노출 됩니다)

by 굿리타이어 2020. 2. 8.

안녕하세요 굿리타이어 입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때 플랫폼에 대해서 엄청나게 고민 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는 정설은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 네이버 검색을 지원받아서 방분자수는 단기간에 늘지만 향후 광고를 붙이고자 할때 구글 애드센스를 붙이지 못하고 네이버 계열 광고 플랫폼만 붙일수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광고는 단가가 너무 낮아서 방문자 수가 많아도 광고수입이 거의 없다 싶이 합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가지 플랫폼중 다음의 지원도 받고 구글 애드센스도 붙일수 있는 티스토리를 최종적으로 선택했습니다.
제가 그때 찾아본 바로는 티스토리에서 아무리 글을 잘써도 네이버에 노출이 거의 안된다고 알고 있었는데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조금 다른 결과가 나와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물론 아직 방문자 수가 너무 적어서 의미있는 통계는 아니지만 참고할만한 결과이긴 합니다.

먼저 초창기 검색유입처입니다. 거의 다음 검색으로 들어오더라구요. 하루만 찍어 올렸지만 초창기 모든 날들이 다음 검색유입이 압도적입니다.

초창기 검색유입처

 

저는 이런 상황이 블로그가 성장해도 지속될줄 알았는데요. 제 생각이랑 다른 전개로 흘러가네요 ㅎㅎ
이제는 네이버검색이랑 구글검색이 압도적입니다;;

이제는 다음검색의 비중이 확연히 줄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하고 싶은말은 음.. 고민하지 마시고 티스토리나 구글블로거나 요런거 과감히 선택하셔도 될꺼같습니다.
블로그가 어느정도 성장해가면 우리나라 포털 1위 점유율인 네이버에서도 검색유입이 결국 많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도 얼른 블로그가 성장해서 광고수익을 받아보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ㅎㅎ

결론은 네이버에서 티스토리 블로그가 검색되기는 너무너무 힘든일이다! 라는 썰은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처음으로 모바일로 글써봤는데 쫌 어색하네요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