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립/경제 상식

금을 반드시 보유하라 from.레이달리오

by 굿리타이어 2020. 4. 15.

 

레이달리오 금

 

금값이 치솟고 있습니다.

CASH IS KING!! 이었던 얼마전의 기간(유가 폭락, 코로나 사태)이 지난후 급격하게 올랐습니다.

 

5년 금값 시세

 

이것을 1년전에 정확히 예언했던 투자 천재가 있었습니다.

이 형은 정말.. 너무 멋있어요.

바로 레이달리오 그저 빛... 갓리달리오입니다.

아래는 갓리달리오가 말했던 시점을 담은 기사 내용입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190718049600009

헤지펀드 대부 "금 더 사라…수년내 '투자 패러다임' 바뀐다" | 연합뉴스

헤지펀드 대부 "금 더 사라…수년내 '투자 패러다임' 바뀐다", 김치연기자, 경제뉴스 (송고시간 2019-07-18 10:34)

www.yna.co.kr

레이달리오의 이야기는 말해봐야 입만 아프죠 ㅠㅠ 우리나라에선 왜 그렇게 워렌버핏만 유명했는지 참.. 알게된지 얼마 안된게 너무 한스러울 뿐입니다.

20조 5천억이라고 합니다. 재산이 ㅋㅋㅋ 레이달리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나무 위키에서 확인하세요 ㅎㅎ
https://namu.wiki/w/%EB%A0%88%EC%9D%B4%20%EB%8B%AC%EB%A6%AC%EC%98%A4

레이 달리오 - 나무위키

또한 달리오는 시스템적 접근방식으로도 유명하다. 시스템적 접근방식이란 포트폴리오의 비중을 시스템화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상관관계가 거의 없는 수십개의 투자 대상을 찾아서 하나의 동인에 포트가 집중되지 않도록 하는 방식. 예를 들어 유가관련주로만 포지션을 채우는 게 아니라 자산의 일부는 유가, 일부는 채권 등에 투자한다던가... 이런 다각화를 통해 상관관계 없는 자산을 보유하면서 리스크 대비 수익비율을 5배까지 향상시켰다고 한다. 유독 큰 규모의 운용자금에

namu.wiki

저 이야기를 했을때의 오늘의금시세를 보면 1452 달러 정도 였네요.

 

순금시세의 상승

 

달리오 형님 말만 잘 들었어도 금시세 기준으로 벌써 20.1%의 수익을 챙길 수 있었는데 ㅠㅠ

우린 어차피 마켓 타이밍을 알 수 없기 때문에 후회는 하지 않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제가 이 자료를 보여드리는 이유는 과거를 후회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최근에 레이달리오 형님께서 하신 인터뷰가 있네요.

저 위의 과거 인터뷰에서도 그렇지만 투자의 패러다임이 바뀐다는 말을 했습니다.

이제 포트 설정을 마치고 시장도 안정되서 자금집행을 하려는 찰라에 저런 말을 해버리시네요 ㅠㅠ

투자의 패러다임 변화 관련 핵심은 채권이 부의 저장수단으로 효율성을 잃을 수 있다.

금이 계속 선호 되며 골드바나 금값 이 꾸준히 오를 수 있다.

이 두가지가 핵심 이었습니다.

현재 TED에 레이달리오의 인터뷰가 올라와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올웨더 포트폴리오 전략을 조금 바꿔야 하는지 깊이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일단 달리오 형님의 말씀을 따라 저는 KRX 금시장에서 금부터 자금 집행을 해야겠습니다.

연초 부터 공부를 시작 했는데 이제서야 자금을 집행하게 되었네요. 4개월 반이 걸렸네요 휴우...

지금 부터라도 갓리달리오 형님 말씀 잘 들어야 겠습니다. ㅠㅠ

시간이 되면 채권이 왜 부의 저장수단으로서 효과를 잃고 있는지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부터는 정보 전달용으로 찾아보았습니다. ㅎ

1. 금1돈시세는 얼마인가?
  - 금1돈시세는 25만원 정도 하네요.

 

금1돈시세

 

2. 금1돈중량 은?
  - 3.75g

3. 순금은 왜 따로 이름이 있는 것인가?
  - 금의 종류는 14K, 18K, 24K등의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 24K를 순금으로 부르는데요. 가장 순수한 금이라고 해서 순금이라고 부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금값, 금값시세, 금시세, 골드바, 오늘의금값시세, 금시세닷컴, 오늘금시세, 순금시세, 금1돈시세, 레이달리오

댓글